User:가이드/만렙 이전 이후
무엇을 해야 할까?
80레벨 이전: 난 무엇을 해야 할까요?[edit]
캐릭터 생성[edit]
계정 생성하고 캐릭터 만들기를 참고하자.
길드 가입[edit]
길드를 가입하면 길드 내에 게임에 관해 설명해줄 수 있는 사람들이 많다. 가입해두는 것을 권장한다.
- 길드워2 갤러리: 디씨길드는 자유로운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그치만 일베충 배척이니까 티내지마라.
- 길드워2 한인카페: 기타 한인 길드. 초대해달라고 글 쓰면 알아서 초대할 것이다.
길드 가입과 길드 기능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길드 문서를 참고하라.
하트퀘스트(Renown Heart) [edit]
하트퀘스트란 해당 지역의 지역민들에게 도움을 주어 지역 인심을 얻는다는 개념으로, 굳이 따지자면 퀘스트는 아니다. 하지만 편의상 하트퀘스트라 부르는 편이다. 영어를 못 한다면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 대체로 무언가를 죽이거나, 무언가를 부수거나 상호작용하거나, 무언가를 갖다주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맵까기[edit]
맵까기는 말 그대로 맵의 요소인
인터레스트/피오아이(Point of Interest), 비스타, 웨이포인트, 하트퀘, 히어로포인트(히포) 등을 모으는 행위를 말한다. 맵까기를 하면 경험치를 조금씩 모을 수 있어 레벨업의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만약 자기 지역에서 도저히 레벨업하기 싫거나 힘들거나 다른 곳으로 가보고 싶다면 각 종족 앞마당은 기본적으로 열려있으니 딴 곳을 가보자.
차르 | 인간 | 노른 | 실바리 | 아수라 |
---|---|---|---|---|
[&BIABAAA=] | [&BO8AAAA=] | [&BHQBAAA=] | [&BDQBAAA=] | [&BEAAAAA=] |
다이나믹 이벤트[edit]
다이나믹 이벤트(DE)는 가끔 맵에 발생하는 이벤트를 말하며, 지나가던 상인을 호위해주거나, 무언가를 보호해주거나, 길을 막는 산적 떼를 물리치거나, 무언가를 수집해서 주는 이벤트 같은 것들을 말한다. 일부는 업적이기도 하고 일부는 그냥 경험치만 주는 이벤트일 수 있다. 전에 진행한 다이나믹 이벤트에 따라 후속 이벤트를 진행할 수도 있고, 실패에 따른 추가 이벤트가 발생할 수도 있다. 할지 말지는 당신에게 달렸다.
퍼스널 스토리[edit]
퍼스널 스토리는 한낱 평범했던 당신이 언데드용 자이탄을 물리칠 수 있는 영웅으로 어떻게 성장해나가는지에 대한 이야기다. 10레벨 단위로 챕터가 진행되며, 80레벨이 마지막이다.
sPvP[edit]
설계된 대인전(Structure PvP)은 사용 가능한 장비가 무조건 정해져 있고, 모든 스탯이 80레벨로 고정되고, 이 모든 것을 무료로 제공해주는 시스템이다. 장비빨로 압살하는 시스템이 아닌, 순수히 빌드와 손으로 승부하는 곳이다. 그렇기에 초보자들도 빌드에 대한 이해와 손이 부족하더라도 장비 자체는 다른 사람들과 동일하기 때문에 체험 삼아 도전할 가치는 있다고 본다. "나는 PvP 같은 거 못해요"라는 사람들도 한두 판 정도는 해보라고 얘기하고 싶다.
sPvP는 진행하면 보상게이지를 얻는데, 여기에서 레벨업책을 얻을 수 있다. 레벨업책은 받는 대로 바로 사용하는 걸 추천한다.
부스터 써도 돼요?[edit]
마음대로 해도 된다. 부스터를 쓰면 탈것을 바로 얻을 수 있어 쪼렙 캐릭터가 편하게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온전히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안 쓰고 꾸준히 레벨업하는 방법도 있지만, 레벨업 과정이 좀 지루할 수 있다.
기타 팁[edit]
1. 잡다한 장비는 분해 할 수 있다. Basic Salvage Kit이라는 물건을 오른쪽 클릭하면 장비를 분해해서 재료를 얻을 수 있다. 레어등급(노랑) 이상이며 70레벨 이상인 장비는 Master's Salvage Kit으로 분해하면 Glob of Ectoplasm를 얻을 수 있다.
2. 재료는 인벤토리 오른쪽 위에 톱니바퀴를 누르면 Deposit All Materials 라는 것을 통해 은행 재료탭에 넣을 수 있다.
80레벨 이후: 만렙을 달았어요. 이제 뭘 하죠?[edit]
장비 맞추기[edit]
이 두 페이지를 참고하여 장비를 맞추자.
참고로 장비는 Basic, Fine, Masterwork, Rare, Exotic, Ascended, Legendary 등급 순으로 존재한다. 또한 스탯이 3가지 혹은 4가지로 구성되있다. 스탯의 총합은 [3스탯엑조(3087)<3스탯어센(3303)<4스탯엑조(3366)<4스탯어센(3612)]이다.
- 3스탯엑조(스탯총합: 3087)는 가볍게 쓰기 좋고 성능도 좋다.
- 3스탯어센(스탯총합: 3303)는 맞추면 좋지만 굳이 안맞춰도 된다. 그치만 무기랑 장신구쪽 효율은 상당히 차이나며, 프랙탈을 가려면 필요하다. 맞추기는 쉬우니 3스탯어센을 목표로 맞추자.
- 4스탯엑조(스탯총합: 3366)는 굳이 제작해서 만들 필요도 없다.(제작으로 만들면 비싸다.) 또한 너무 스탯이 고루게 퍼져서 안좋다. 굳이 제작할 필요는 없지만 입수하여 사용하는 것에는 나쁘지 않다. Verdant Brink 메타에서 얻을 수 있는 갑옷은 모든 스탯을 고를 수 있으니 어센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다.
- 4스탯어센(스탯총합: 3612)는 4스탯 장비를 만들 계획이면 어센으로 맞추길 권장한다. 스탯 도합이 300이나 증가하는데 이게 3스탯장비는 거의 의미가 없지만, 4스탯장비는 너무 심하게 차이난다.
따라서 필자는 3스탯어센을 목표물로 하기를 권장한다. 하고싶은 빌드에 따라서 4스탯어센을 목표로 해도 된다.
엘리트 특성[edit]
엘리트 특성(Elite Specialization)은 기존 클래스 능력을 강화하는 특성이다. 특성에 대한 상세 내용은 엘리트 특성화 문서를 참고하고, 획득 방법은 히어로 포인트 문서를 참고하라.
확장팩 메타[edit]
확장팩 맵에서 할 수 있는 메타는 맵마다 진행되는 거대한 다이나믹 이벤트를 말한다. 드래곤 스탠드를 예를 들면, 식물용을 잡기 위한 거대한 여정을 위해 자그마한 다이다믹 이벤트를 수십 개 진행하는 것이 그 맵의 메타이다. 메타는 말했듯이 맵마다 다 다른 형태로 존재한다. 자세한 내용은 맵 메타 참고.
확장팩 퍼스널 스토리[edit]
언데드용 자이탄을 잡은 이후 이야기가 끊겨있어서 좀 맥락이 이상할 수 있다. 굳이 스토리가 궁금한 사람은 길드워 스토리 문서를 참고하여 맥락을 파악하는 것을 추천한다.
탈것[edit]
패스 오브 파이어 확장팩에서는 탈것을 얻을 수 있다. H를 누르고 오른쪽 탭에서 별 모양을 누르면 스토리탭으로 넘어간다. 스토리 목록에서 Path of Fire를 시작하면 꽤 이른 시점에서 랩터 탈것을 얻을 수 있다. 그 외 탈것에 대해서는 탈것 문서를 참고하라.
데일리[edit]
데일리는 일일임무를 말한다. 매일 할 수 있는 평범한 데일리부터 할로윈이나 겨울맞이 이벤트 같은 축제에서 파생되는 데일리까지 온갖 것이 있다. 자세한 것은 데일리 문서를 참고하라.
업적[edit]
업적은 말 그대로 특수한 행위를 하는 것이다. 이를테면 술을 1만 개 마신다거나, 좀비용의 파도웨이브를 점프로 10번 피하기, 어떤 보스를 특수한 공격을 받지 않은 채로 클리어 등이 그 예이다. 원하는 장비가 업적으로만 얻을 수 있는 경우도 있어 잘 확인해봐야 한다.
원하는 룩 맞추기[edit]
은행에서 옷장/와드로브(Wardrobe) 탭을 통해 스킨을 미리 보기 할 수 있다. 만약 거기서 원하는 룩을 발견했다면 /wiki 아이템이름이란 명령어를 통해 이 아이템을 어떻게 얻는지 알아볼 수 있다. 그냥 살 수도 있고, 업적 보상일 수도 있다. 뭐가 됐든 한번 시도해보자.
이를테면, Bunny Ears라는 토끼귀 아이템을 와드로브에서 발견했다면 /wiki Bunny Ears라고 검색해서 위키 페이지에 들어가보자. 그럼 200젬에 팔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레이드[edit]
전장(WvW)[edit]
전장은 게임의 엔드 컨텐츠 중 하나이다.